케빈 듀란트 연봉 키 나이 프로필 국적 고향 결혼

2021. 5. 7. 00:28카테고리 없음

NBA 소속팀 브루클린 네츠의 농구 선수이며 2021년 연봉은 3900만달러입니다. 


그는 NBA 4번 득점왕을 차지한 선수로서, 역사상 3년 연속 정규리그 득점왕을 차지했던 유일한 선수이자 현역 농구 선수 중 최고의 스코어러로면서도, 역대 최고의 득점원을 논할 때 마이클 조던, 코비 브라이언트와 함께 거론된답니다.


그의 별명은 KD이며, 동포지션 최고의 신장과 더불어서, 좁은 어깨 및 긴 팔다리를 지닌 독특한 체형의 소유자입니다. 여기에 운동능력도 출중하니 3번 포지션에선 반칙급의 신체를 가진 셈입니다. 그는 미국 현지시각으로 2019년 7월 경에 현역 선수임에도 불구하고 그의 등번호 35번이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스의 영구결번으로 지정되었답니다.

그를 한마디로 말하자면 역대 최고의 득점원 중 하나랍니다. 포지션 대비 수준급의 볼핸들링, 역대 최상급 슈팅능력, 맨발 208cm~211cm의 신장대에서 나오기 힘든 스피드와 운동능력을 고루 갖추었답니다. 특히나 미드레인지는 현 리그에서는 카와이 레너드와 아울러서, 더마 드로잔 그리고 크리스 폴등을 제외하면 비교대상이 없다시피 하답니다.

엄청난 장신임에도 돌파와 아울러서, 슛, 자유투 등 공격 쪽 옵션에 있어서는 완성형의 선수이며, 정말로 블록슛이 불가능한 타점 에서 나오는 미드레인지 점퍼는 역대급 장인들인 버드, 조던, 노비츠키와 대등 혹은 그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고 있답니다. 3점슛도 180 클럽에 가입한 적이 있는 만큼 훌륭하답니다.

쉽게 말해서 센터의 키와 가드의 스피드를 가진 선수가 최상급의 슈팅 능력을 갖춘 것이랍니다. 듀란트의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플레이스타일 자체는 굉장히 단순한 편이랍니다. 돌파를 제외하면 정말로 하이라이트 다수가 풀업 점퍼, 혹은 크로스오버 이후 풀업 점퍼, 아니면 어깨 몇번 흔들어서 페이크 주고 풀업 점퍼입니다.

정말로 킨 윙스펜과 뛰어난 슈팅력이 결합해서 막는 입장에서는 방법이 없답니다. 수비수가 속도를 못쫓아오면 눈앞에서 풀업 점퍼를 갈기던가 돌파로 제껴버리면서도, 그게 안된다 하더라도 크로스오버 한두번 치면 왠만한 수비수들은 순간적으로 듀란트를 놓칠 수 밖에 없답니다. 아울러, 거기서 던지는 점퍼는 상대방 입장에서 들어가지 않기를 기도하는 수밖에 없답니다.